엄마표 학교생활 처방전 > 저서소개

본문 바로가기

left_06
 

엄마표 학교생활 처방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87회 작성일 15-09-07 16:40

본문

우리 아이는 학교에서 어떤 모습으로 지내고 있을까?
지금껏 시도되지 않았던 학교생활에 대한 근본적인 처방!

친구 사귀기, 사회성 발달, 학습 문제, 교사와의 관계 등
그동안 부모들이 꼭 알고 싶었던 문제들을 정확히 짚어주었다

우리 아이는 학교에서 어떤 모습으로 지낼까? 학교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아이가 커갈수록 아이는 가정보다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훨씬 길어진다. 하지만 부모들은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 책은 지금껏 가려져 있던 아이의 학교생활을 전문가의 임상 경험과 검증된 이론을 통해 본격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가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아이와 부모의 애착 및 상호 작용, 발달 관계에 대해서는 수없이 연구되고 논의되어 왔지만 학교생활이라는 주제 안에서 심층적으로 다루어진 적은 거의 없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와 EBS '60분 부모’의 대표 전문가로 부모들에게 잘 알려진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원장은 아이의 성장 발달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생활의 중요성을 깨닫고 아이들의 아픔과 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하기 위해 [엄마표 학교생활 처방전]을 출간했다. 부모님, 아이들, 교사와의 실제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학문적 연구 결과를 보충하여 펴낸 이 책은 학교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8가지 테마로 분류해 상황별 문답 형식의 구성으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부모가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 오해하고 문제 상황을 쉽게 지나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 [엄마표 학교생활 처방전]은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낼 때 부모가 알아야 할 입학 가이드부터 차근차근 접근하여 친구 사귀기, 관계 유지하기, 사회성 발달, 학습 문제, 교사와의 상호작용 등 51가지의 다양한 상황에 따른 구체적인 가이드와 해법으로 그동안 부모들이 꼭 알고 싶었던 문제들을 정확히 짚어주었다.

학교가 즐거워지는 학교생활 가이드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법

특히 이 책은 사람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요소인 사회성 발달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아이가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회성은 아이가 학교에 가는 순간부터 가장 중요한 삶의 요소가 된다. 자신의 가정에 익숙했던 아이가 다른 가정에서 자란 친구를 만나면서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또래들과의 공동생활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을 공감하여 입장을 이해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의견의 차이나 대립이 있을 때 조율하고 타협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갈등과 마찰을 아이의 기질과 성향에 맞게 어떻게 조율하고 아이의 주장을 정립하고 발전시키는지, 또한 예상치 않게 발생하는 수많은 돌발 상황에서 부모로서 아이에게 제시해야 할 가장 적절한 해법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가장 기본적인 원리와 원칙으로 학교생활의 해결점을 찾은 이 책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사회화의 과정과 정서발달, 문제 상황의 인식과 대처능력에 대해 수십 년간의 임상 경험을 다져진 저자의 정확하고 힘 있는 멘토링으로 그동안 학교생활에 대해 답답하고 불안했던 부모의 마음을 안심시킨다.

총 8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수줍음, 자신감 결여, 충동성, 학습의 게으름, 몰입의 문제, 학습 동기의 결핍, 게임이나 바람직하지 않은 곳에 몰입하는 행동 등 아이의 학교생활에서 실제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논리와 지혜가 담긴 설득력으로 해결의 핵심을 알기 쉽게 풀이하였다. 또한 부모들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되어 문제 상황, 내 아이에게 맞는 행동 방향 인식, 부모의 적절한 대처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책속 부록으로 ADHD, 불안 장애, 우울증 등 아이가 평소 보이는 문제행동을 진단하게 하여 부모들의 문제 인식과 상황에 따른 신속한 대처를 이끌어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